본문으로 바로가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에 마스크 전달…"희생에 감사"

세계

연합뉴스TV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에 마스크 전달…"희생에 감사"
  • 송고시간 2020-05-21 15:02:13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에 마스크 전달…"희생에 감사"

<잔화연결 : 임훈민 주에티오피아대사>

우리 정부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한국전에 참전했던 에티오피아의 6·25 참전 용사들에게 마스크 4만 장을 전달했습니다.

전 세계 6·25 참전 용사들에게 방역물품을 지원하기로 한 뒤 각국에 속속 전달되고 있는데요.

자세한 이야기 임훈민 주에티오피아대사와 전화 연결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우리 정부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 6·25 참전 용사들에게 전달할 4만장의 마스크를 보냈습니다. 현재 에티오피아에 생존한 참전용사는 얼마나 되나요?

<질문 2> 참전용사들의 평균연령은 90세로 바이러스에 취약한 연령대지만, 지금까지 마스크가 없어 수건을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했다는 소식도 있었는데요. 이번 마스크 지원에 남다른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질문 3> 마스크는 어느 정도 전달이 됐나요? 어떤 방식으로 전달이 되고 참전용사 가족까지도 포함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4> 우리 정부는 인도적 지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우리 교민의 귀국에 큰 도움을 준 에티오피아에 지난 12일에도 진단 키트 등 5억 8000만 원가량의 물품을 에티오피아에 전달한 바 있죠?

<질문 5> 아프리카 대륙에서의 코로나19 확산 추세도 현재 큰 의제로 부상한 상황일텐데, 현재 에티오피아 정부 차원에선 어떤 노력들을 하고 있나요?

<질문 6> 현재 에티오피아의 누적 확진자는 389명입니다. 에티오피아는 인구 1억1000만명에 이르는 대표적인 아프리카 인구 대국이지만 의료환경은 열악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의료 상황은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7> 양국 사이에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이 이뤄지면 좋을 텐데요. 에티오피아에 마스크와 위생용품 등 추가 지원들도 논의가 되고 있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