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가 주목하는 'K-진단키트' 바이오니아 대표 박한오

경제

연합뉴스TV 세계가 주목하는 'K-진단키트' 바이오니아 대표 박한오
  • 송고시간 2020-05-22 15:39:04
세계가 주목하는 'K-진단키트' 바이오니아 대표 박한오

<전화연결 : 박한오 바이오니아 대표>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산 진단키트를 향한 전 세계적 러브콜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진단키트 업체의 수출 실적 또한 급증하고 있는데요.

전 세계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한국산 진단키트의 비결은 무엇인지, 실제 한국산 진단키트를 사용 중인 해외 각국의 반응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세계 각국과 잇따라 수출계약을 맺고 있는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 전화연결됐는데요.

안녕하세요.

<질문 1> 최근 해외 각국으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와 장비에 대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인도네시아와 68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맺었다고 하던데요. 실제 어느 정도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는지요?

<질문 2> 진단검사량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최근에는 코로나19 검사량을 10배까지 늘릴 수 있는 진단장비도 개발하셨다고 들었는데요. 현재 어떤 상황인가요?

<질문 3> 진단키트를 공급받은 국가들의 반응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국내산 진단키트에 대한 해외에서의 반응은 어떠한지요?

<질문 4> 코로나19가 갑작스럽게 발생한 만큼 수요 변화 흐름을 따라가는데에 힘든 점도 많았을 것 같은데요. 진단키트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었던 배경은 무엇이고, 또 갑자기 늘어난 주문량을 어떻게 소화하고 있는지요?

<질문 5> 그런데 코로나19 발생 후 해외 각국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국내 업체가 바이오니아 뿐만 아니라 수십 곳에 이릅니다. 그만큼 K바이오의 위상이 높아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전 세계에서 K바이오가 인정받을 수 있었던 배경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질문 6> 이런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경쟁도 치열한데요. 국내 여러 바이오업체에서도 치료제 개발에 착수했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개발 상황은 어떠한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