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이용수 할머니 대구서 기자회견…윤미향 불참할 듯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이용수 할머니 대구서 기자회견…윤미향 불참할 듯 外
  • 송고시간 2020-05-25 07:38:04
[AM-PM] 이용수 할머니 대구서 기자회견…윤미향 불참할 듯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14:00 이용수 할머니 대구서 기자회견…윤미향 불참할 듯 (대구)

정의기억연대의 회계 투명성 문제 등을 지적하며 수요집회 불참 의사를 밝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오늘 대구 남구의 한 찻집에서 2차 기자회견을 엽니다.

이 할머니 측은 장소가 협소하다며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취재진 질문도 추첨을 통해 5개 정도만 받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앞서 이 할머니가 윤미향 당선인에게 기자회견에 오라는 말을 전했지만, 윤 당선인의 참석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 14:00 문 대통령, 국가재정전략회의…위기 대응 재정 역할 논의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2020 국가재정전략회의'를 주재합니다.

국가재정전략회의는 국무위원 전원이 참석하는 재정 분야 최고위급 의사 결정 회의로, 2004년 첫 회의를 개최한 이래 이번이 17번째입니다.

문 대통령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재정지출 증가 속도를 어떻게 할지 집중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 15:00 KBO, 강정호 상벌위 개최…복귀 여부 판가름 (서울 야구회관)

한국 야구위원회가 오늘 국내 복귀를 타진 중인 강정호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열고 징계 수위를 결정합니다.

KBO는 지난 2018년부터 음주운전을 3회 이상 저질렀을 시 최소 3년 이상의 실격 처분을 내리도록 규정을 강화했는데요.

관건은 2016년 세 번째 음주운전을 저지른 강정호에게 강화된 처벌 규정을 소급 적용할 수 있을지 여부로, 3년 징계를 받으면 강정호는 36살이 돼 국내에서 뛰는 건 사실상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