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선생님 입모양 보여요"…투명 마스크 '관심'

사회

연합뉴스TV "선생님 입모양 보여요"…투명 마스크 '관심'
  • 송고시간 2020-05-27 15:41:59
"선생님 입모양 보여요"…투명 마스크 '관심'

<전화연결 : 조성연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 대표>

교실에선 선생님도 학생도 마스크를 써야 하는데, 청각 장애 학생들은 마스크 때문에 입 모양이 보이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고려해 선생님 입이 보이는 투명 마스크를 만들어 배포하는 곳이 있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조성연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 대표와 함께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최근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에서 생산 중인 투명 마스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문의 전화가 많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입니까?

<질문 2> 그럼 투명 마스크를 왜 제작하게 된 건지 궁금한데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학생들 때문인가요? 대량 생산할 정도로 수요가 많나요?

<질문 3> 사진상으론 기존 마스크의 가운데를 오려내고 투명 코팅지를 따로 붙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만드는 건지 궁금합니다.

<질문 4> 마스크공장에서 선뜻 2만 장을 무료 지원해줬다는 것도 인상적이지만, 전국에서 모여든 자원봉사자분들 수작업으로 이뤄진다는 것도 감사한 일인 것 같습니다. 사연도 다양하다고 하던데, 어떤 분들이 참여하고 계신가요?

<질문 5> 가장 궁금한 건 투명 마스크를 지원받은 학교 반응입니다. 교사들이 무료지원 받은 투명 마스크를 끼고 수업한 후 청각장애 학생들의 반응은 어땠는지도 궁금한데요. 현장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질문 6> 현재까지 무료 지원받은 KF94 마스크가 2만장 인 데다 앞으로 대량생산하는 데 어려움은 없나요? 계획이나 바람이 있다면 말씀해주시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