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쿠팡 물류센터발 감염 급증…부천시 대책은?

사회

연합뉴스TV 쿠팡 물류센터발 감염 급증…부천시 대책은?
  • 송고시간 2020-05-29 15:57:09
쿠팡 물류센터발 감염 급증…부천시 대책은?

[앵커]

경기도 부천 쿠팡물류센터 집단감염 여파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이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재확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쿠팡 물류센터가 있는 부천시는 다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돌아갔습니다.

부천시 방역대책 자세히 들어봅니다.

부천시청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박상률 기자.

[기자]

최근 코로나19가 무서운 속도로 다시 확산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안타까운 마음인데 특히 부천 같은 경우는 물류센터와 콜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장덕천 부천 시장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시장님도 마음 고생이 클 것 같습니다. 먼저 쿠팡 부천 물류센터 상황은 어떤지부터 설명부탁드립니다.

<질문 2> 어제까지만 해도 쿠팡 부천 물류센터 관련자 4천여 명 중 아직 연락이 닿지 않는 분들도 있다고 했는데요. 현재는 어떤 상황인가요?

<질문 3> 물류센터가 방역의 사각지대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초기 대처가 안일했다는 지적부터, 회사 측이 확진자 발생 소식을 알고도 업무를 강행했다. 또 직원 명단 제공이 늦었다는 비판도 있는데요? 어떤가요?

<질문 4> 이재명 경기지사가 부천 쿠팡 신선물류센터(제2공장)에 대해 2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영업을 못하게 되면 물류업을 하는 영업장은 정말 치명적인 조치입니다. 시장님은 이번 조치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5> 부천시는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 체제로 돌아갔습니다. 모두가 힘들지만 그래도 반드시 내려야 할 결정이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고심도 많았을 것 같습니다. 어떠세요?

<질문 6> 전국 각지의 학생들도 학부모님들도 참 힘든 시기입니다. 등교 일정 관련 이야기도 해보시죠. 일단 고3을 제외한 모든 학년의 등교 수업이 연기된다고 들었는데 언제까지 등교가 어려울 것으로 보면 될까요?

<질문 7> 마지막으로 부천 시민들, 나아가 시청자 분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전해주시죠.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철저한 방역만큼 중요한 건 없는 요즘입니다.

지금까지 장덕천 부천 시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