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라델피아 뷰티서플라이협회장이 전하는 현지 상황

세계

연합뉴스TV 필라델피아 뷰티서플라이협회장이 전하는 현지 상황
  • 송고시간 2020-06-05 15:35:40
필라델피아 뷰티서플라이협회장이 전하는 현지 상황

<전화연결 : 나상규 필라델피아 뷰티서플라이협회장>

미국 전역으로 번진 항의 시위 여파로 피해를 입은 한인 업소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한인 사회의 우려도 커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피해가 큰 것으로 알려진 필라델피아 나상규 뷰티서플라이협회장을 전화로 연결해서 그곳 상황 짚어보겠습니다.

회장님 나와 계십니까.

<질문 1> 밤마다 격렬하게 펼쳐진 폭력 사태와 약탈 행위는 이틀 전부터 잦아들었다는데, 한인 피해가 가장 심한 필라델피아 현 상황 어떻습니까?

<질문 2> 보도에 따르면 필라델피아에서만 한인 상점 50여군데가 피해를 입었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집중적으로 약탈당한 곳이 미용용품점이라면서요. 왜 그런 건가요? 단순히 일탈한 시위대가 몰려들어 물건을 훔쳐 가는 수준이 아니라 트럭을 세워 놓고 조직적으로 물건을 실어 날랐다고 하던데 한 약국의 경우 전기톱으로 철문을 뜯고 들어갔다고 하더라고요?

<질문 3> 주 방위군 배치로 현재는 그나마 시위가 진정된 상황인가요? 이번 시위를 두고 개인의 일탈이나 약탈이 아닌 조직된 범죄라는 얘기도 나오던데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심야 통행 금지가 있지 않나요? 약탈범들에겐 통행 금지도 무의미한 상황인가 보죠?

<질문 4> 911(긴급전화)에 전화를 해도 경찰은 오지 않았다고 하던데, 현지 경찰이 이처럼 소극적인 대응으로 일관하는 건 왜 그렇다고 보십니까?

<질문 5> 이렇게 한인 상점의 재산 피해가 큰데, 앞으로 보상 부분은 어떻게 해결되게 되는 건가요? 정부 차원의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입니까?

<질문 6> 상황이 이렇다 보니 언제 또 피해를 당하게 될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을 거 같은데 가장 우려스러운 부분은 어떤 겁니까?

<질문 7> 우리 정부도 한인 피해 상황을 점검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국 정부 혹은 미 연방 정부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 있으신지요?

지금까지 필라델피아 나상규 뷰티서플라이협회장과 함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