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핫클릭] 조응천 "언행 말문 잃을 정도"…여권서 첫 추미애 비판 外

사회

연합뉴스TV [핫클릭] 조응천 "언행 말문 잃을 정도"…여권서 첫 추미애 비판 外
  • 송고시간 2020-06-29 08:53:10
[핫클릭] 조응천 "언행 말문 잃을 정도"…여권서 첫 추미애 비판 外

이 시각, 누리꾼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는 기사는 뭘까요?

라이브투데이, 핫클릭 첫 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조응천 "언행 말문 잃을 정도"…여권서 첫 추미애 비판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 언급에 대해 "부적절하다"고 공개 비판했습니다.

검사 출신 조 의원은 자신의 SNS에 "최근 추 장관의 언행은 30년 가까이 법조 부근에 머무르면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낯선 광경으로서 말문을 잃을 정도"라고 밝혔습니다.

조 의원은 "추 장관 취임 전 66명의 법무부 장관이 지휘권 행사를 자제하고 총장 의견을 들어 검사 보직을 제청했다"며 "과거 전임 장관들도 법령, 검찰의 정치적 중립에 대한 고려로 언행을 자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동행세일 첫 주말 유통가 "코로나 이후 매출증가율 최대"

코로나19 사태로 고전하던 유통업계의 매출 증가율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힘입어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 26일∼27일 매출이 지난해 여름 세일기간 첫 이틀과 비교해 21% 증가했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면서 롯데쇼핑의 교외형 아웃렛 6곳도 매출이 55% 급증했습니다.

백화점뿐 아니라 대형마트를 찾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동행세일을 시작한 지난 25일부터 3일간 롯데마트 매출은 지난주 같은 요일과 비교해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블랙핑크 신곡, 유튜브 최단 시간 1억뷰 뮤비

블랙핑크의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어제(28일) 오전 2시 20분쯤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6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이후 약 32시간 만에 달성한 기록입니다.

이 기록은 유튜브 사상 최단 시간 1억 뷰로, 종전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37시간 37분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