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투기 근절책 곧 발표" vs "뻔뻔스러움에 분노"

정치

연합뉴스TV "투기 근절책 곧 발표" vs "뻔뻔스러움에 분노"
  • 송고시간 2020-07-08 13:38:11
"투기 근절책 곧 발표" vs "뻔뻔스러움에 분노"

[앵커]

오늘도 정치권의 가장 큰 이슈는 부동산입니다.

민주당은 연일 집값을 잡겠다는 의지를 강조하며 투기 근절을 위한 법안을 곧 내놓겠다고 밝혔고, 통합당은 이른바 '강남불패'를 몸소 증명하는 정부와 여당의 뻔뻔스러움에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승국 기자.

[기자]

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도 부동산 투기와의 전면전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아파트양도 차익으로 터무니없는 돈을 벌 수 있다는 의식이 우리 사회에서 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도 아파트 투기 근절과 부동산 안정화를 반드시 이루겠다며 당정 협의를 거쳐 다주택자 등에 대한 종부세 강화 등 7월 임시국회에서 우선 처리할 법안을 곧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 총선 과정에서 실거주 외 주택을 2년 안에 팔겠다고 했던 대국민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며, 민주당 다주택 의원들에게 이른 시일 내에 약속을 이행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오늘도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겨냥해 날을 세웠습니다.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서민들의 내집 마련 희망을 부수는 정부 인사들은 '똘똘한 한 채'를 꼭 쥐고 '강남불패'를 몸소 증명해 보이고 있다며, 국민들은 정부와 여당의 뻔뻔스러움에 분노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통합당은 어제 부동산 정책 진단 긴급 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늘 오후에는 당 비상대책위원회 산하 경제혁신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부동산 문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앵커]

어제 이낙연 의원이 민주당 차기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는데, 내일은 김부겸 전 의원이 당권 도전을 선언하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이낙연 의원과 당 대표 경선에서 맞붙게 될 김부겸 전 의원은 내일 민주당사에서 출마 선언을 합니다.

어제 광주를 찾았던 김 전 의원은 오늘은 전북 전주를 방문해 기자 간담회를 열고 재래시장 등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입니다.

어제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한 이낙연 의원은 언론 인터뷰와 국회에서 열리는 각종 세미나 참석 등의 일정을 소화 중입니다.

이 의원은 아침에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부동산 논란에 휩싸인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서울 강남의 아파트를 처분하는 게 옳다는 뜻을 직접 전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