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나노산업 중심 도시로 변신 앞둔 밀양시

사회

연합뉴스TV [초대석] 나노산업 중심 도시로 변신 앞둔 밀양시
  • 송고시간 2020-07-09 19:46:48
[초대석] 나노산업 중심 도시로 변신 앞둔 밀양시

<출연 : 박일호 밀양시장>

전통적인 농업도시에서 나노산업 중심 도시로 변신을 앞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경남 밀양시인데요.

밀양시는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밀양시는 또, 문화관광 도시가 되기 위해서 노력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시간 박일호 밀양시장을 모시고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코로나19 관련 질문 먼저 드리겠습니다. 밀양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더 이상 나오지 않고 있는데, 코로나19 위기 극복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질문 2> 밀양에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되면 밀양의 경제지도가 변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질문 3> 작년에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유치했습니다. 최근 밀양형 6차 산업도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던데, 간단하게 설명 좀 해주시죠.

<질문 4> 밀양에서 올해 제일 큰 이슈는 뭐니뭐니해도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와 국립밀양기상과학관의 동시 개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개관 이후 분위기, 소개를 간단히 좀 해주시죠.

<질문 5> 밀양 하면 영남의 알프스라고 불릴만큼 자연을 품은 관광 자원이 참 많죠. 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신데, 말씀을 좀 해주신다면요?

<질문 5-1> 여름을 맞이해서 밀양에 여름 관광지 소개 한번 해주시죠.

<질문 6> 밀양연극촌이 올해 밀양아리나로 이름을 바꾸고 새단장을 한다고 하죠. 8월에 있는 밀양공연예술축제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까?

<질문 7> 밀양아리랑대축제가 2020~2021년 정부지정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9월로 연기 미리됐죠. 축제 소개를 해주신다면요.

<질문 8> 시장님,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