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날씨] 중부·전북 요란한 장맛비…동쪽 폭염특보

날씨

연합뉴스TV [날씨] 중부·전북 요란한 장맛비…동쪽 폭염특보
  • 송고시간 2020-08-11 08:28:04
[날씨] 중부·전북 요란한 장맛비…동쪽 폭염특보

[앵커]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오늘 오전까지 중부지방과 전북에는 장대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전국 많은 곳들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동쪽지역은 폭염까지 더해지며 무덥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하윤 캐스터.

[캐스터]

오늘 출근길 지금 서울은 정말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고 있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산을 쓰고 있는데도 세차게 쏟아지는 빗줄기를 모두 막아내기란 역부족인데요.

현재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20에서 많게는 30mm의 세찬 비가 쏟아지고 있는 만큼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태풍이 밀어 올렸던 장마전선이 다시 남하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세찬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북쪽에서는 찬공기가, 남쪽에서는 무더운 공기가 대립하고 있다보니 그 사이로 긴 띠모양의 구름대가 폭발적으로 발달하고 있는 건데요.

현재 전국 많은 곳들에 호우특보가 발령 중이고요.

특히 경기와 충청, 전북 일부지역에는 가장 높은 단계인 호우경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양주는 200mm가 훌쩍 넘는 누적강수량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오늘 경기 남부, 강원 남부, 충청과 전북지역에 많게는 150mm 이상,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지역도 최고 8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반면 동쪽지역은 다시 폭염이 고개를 듭니다.

오늘 오전 11시를 기해 폭염특보가 발효되겠고요.

특히 강릉과 대구는 체감온도가 35도선까지 치솟으며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장마가 기록적으로 길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단 내일은 일시적으로 장마전선이 북한으로 북상하며 소나기만 지나겠습니다.

모레부터 일요일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장맛비가 길게 들어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광화문광장에서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하윤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