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대통령 "폭우 피해복구 재정지원에 가용자원 총동원"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대통령 "폭우 피해복구 재정지원에 가용자원 총동원"
  • 송고시간 2020-08-11 12:08:45
[녹취구성] 문대통령 "폭우 피해복구 재정지원에 가용자원 총동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1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와 복구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피해 복구를 위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충분한 재정지원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는데요.

문대통령 모두발언 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오늘로서 이번 장마는 가장 오랫동안, 가장 늦게까지 지속된 장마로 기록되었습니다.

막바지이지만 아직 장마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장마가 완전히 물러날 때까지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며 추가적인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이제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정부는 도로와 철도,댐과 제방 등의 주요 시설과 침수된 주택과 상가,농경지 등을 신속히 복구하는데 범정부적 역량을 모아주기 바랍니다.

피해 복구에 차질이 없도록 재정지원 대책도 다각도로 검토해 주기 바랍니다.피해 복구의 핵심은 속도입니다.

피해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예비비와 재난재해 기금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하여 충분한 재정 지원을 강구해 주기 바랍니다.

전세계적인 기후변화로 예상치 못한 재난재해가 언제든지 반복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안전기준을 높이고 시설물을 보강해왔지만 더욱 강화할 필요성이 확인되었습니다.

안전관리 기준을 새롭게 재정비하는 한편,피해 시설물 복구 과정에서도 강화된 안전기준을 적용하여 앞으로 닥칠 재난 상황에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