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 펀치] 민주당 박성민·국민의힘 김재섭 한판 토론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 펀치] 민주당 박성민·국민의힘 김재섭 한판 토론
  • 송고시간 2020-09-21 17:22:20
[여의도 펀치] 민주당 박성민·국민의힘 김재섭 한판 토론

<출연 : 더불어민주당 박성민 최고위원·국민의힘 김재섭 비상대책위원>

여야 현역 의원들의 뜨거운 토론의장인 여의도펀치,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손님들을 모셨습니다.

말로만 하는 변화는 거부한다, 진정한 새바람을 불러오겠다며 기성 정치권에 도전장을 던진 청년들이 제 옆에 나와 있는데요.

더불어민주당 박성민 최고위원, 국민의힘 김재섭 비상대책위원입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지난주 금요일, 재산 신고 누락 의혹을 받고 있는 김홍걸 의원이 민주당에서 제명됐습니다. 윤리감찰단이 출범되고 해당 의혹에 대한 조사를 결정한 지 불과 50시간 만의 일이었는데요. 제명이라는 강도 높은 조치에 놀란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민주당의 이번 결정,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2> 민주당 윤리감찰단의 조사가 결정된 또 한명, 바로 이스타항공의 창업주인 이상직 의원입니다. 이스타항공의 대규모 해고가 결정되면서 이 의원에 대한 책임론이 불거지고 있는데요. 이 의원은 "지분을 다 헌납했고 더 이상 사재 출연할 것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민주당은 추석 전까지 결론을 내리겠다는 입장인데요. 이스타항공 사태에 대한 이 의원의 책임은 어디까지라고 보십니까?

<질문 3>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은 가족 소유의 건설사가 국토위 피감기관으로부터 1천억여원의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박 의원은 몇 시간 전 기자회견을 열고 결백을 주장했는데요. 박 의원의 해명이 어느 정도 납득이 되십니까?

<질문 4> 국회의원과 같은 고위직을 맡고 있을수록 다양한 부분에서 이해충돌 논란에 휩싸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데요. 공직자의 이해충돌 범위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청년의 시선에서 바라본 문 대통령의 연설, 어떻게 들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6> 우리 정치에서 청년 정치의 중요성에 대해 반기를 드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듯한데요. 청년 정치가 활성화되지 않는 이유, 우리나라 청년들이 정치에 관심이 없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질문 7> 진보나 보수와 같은 이념에 따른 청년 정치의 방향성과 역할, 차이가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8> 두 분이 생각하는 올바른 청년정치의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