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추미애 전 보좌관·지원장교 통화내용 주목

사회

연합뉴스TV 추미애 전 보좌관·지원장교 통화내용 주목
  • 송고시간 2020-09-21 20:23:48
추미애 전 보좌관·지원장교 통화내용 주목

[앵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의혹과 관련한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죠.

연일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검찰은 추 장관 전 보좌관이 부대 관계자에 건 전화가 청탁성이 있었는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신현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검찰은 추미애 법무장관 아들 서 모 씨의 휴가 연장을 둘러싼 사실관계를 종합하고 있습니다.

당시 부대 일지와 간부들의 인사명령 등을 확보했고, 관련자들을 잇따라 소환해 조사하는 한편 압수물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 장관의 당시 보좌관이 지원장교였던 김 모 대위와 여러 차례 통화한 배경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서 씨의 휴가가 연장된 데 외압이나 청탁이 있는지를 규명하기 위해섭니다.

김 대위는 당직사병 A씨에게 서 씨를 휴가자로 보고하라고 지시한 인물입니다.

<김 모 대위 / 당시 서씨 부대 지원장교> "보좌관님이 굳이 이걸(아들 휴가 관련 문의를) 해야 하는가 생각을 했었습니다."

앞서 당직사병 A씨는 서씨의 2차 휴가 연장이 반려됐었다고 주장했습니다.

< A씨 / 당직사병> "2차 연장의 경우는 반려가 됐다 이런식으로 선임병장이 모두 모여 있는 회의에서 공언을 했기 때문에…"

추 장관은 관련 의혹에 선을 그었습니다.

<추미애 / 법무부 장관> "(국방부 민원실이 아닌 곳에 보좌진을 시켜서 민원 제기한 사실도 없습니까?) 제가 보좌진을 시킨 사실이 없습니다."

검찰은 보좌관 및 관계자들의 휴대전화 기록 등을 토대로 청탁성이 있었는지 여부와 또 다른 인물의 개입 여부를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합뉴스TV 신현정입니다. (hyunspirit@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