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한화에너지, 하와이에 태양광·ESS 연계한 발전소 짓는다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한화에너지, 하와이에 태양광·ESS 연계한 발전소 짓는다 外
  • 송고시간 2020-10-27 17:57:22
[비즈&] 한화에너지, 하와이에 태양광·ESS 연계한 발전소 짓는다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에너지, 하와이에 태양광·ESS 연계한 발전소 짓는다

한화에너지는 미국 하와이 전력청이 주관하는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 ESS 사업인 '쿠페하우 솔라 프로젝트'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에너지는 이번 프로젝트로 미국 하와이 오아후섬에 60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과 240메가와트시 규모의 ESS를 연계한 발전소를 2023년까지 건설하고 향후 20년간 운영합니다.

▶ KB자산운용, BBIG플러스인덱스 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한국판 뉴딜 정책 수혜주에 투자하는 인덱스펀드인 'KB BBIG플러스인덱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개발한 'BBIG플러스' 지수를 따르는 이 펀드는 2차전지·바이오·인터넷·게임과 5세대 이동통신, 수소 등 6개 업종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에 선별 투자합니다.

▶ SKT, 홍대거리에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 31일 개관

SK텔레콤은 미래 정보통신기술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ICT 복합 체험 공간 'T팩토리'를 이달 31일 홍대거리에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곳에서는 애플·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대표 서비스와 상품,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 구매존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습니다.

▶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 출시

LG전자는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 최고급 모델인 블랙에디션 후속작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바지 1벌을 포함해 한 번에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 LGU+, 휴대전화 분실보험 고객에 '보이는 ARS' 상담 제공

LG유플러스는 휴대전화 분실·파손 보험 보상센터에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보이는 ARS를 활용해 고객이 먼저 확인해야 할 가입상품 정보, 보상 진행 현황을 먼저 설명하고 보험 이용 고객에게 보상한도나 지급될 보험금 등을 안내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