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주유소의 변신…GS칼텍스, 라이프스타일 복합시설 개발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주유소의 변신…GS칼텍스, 라이프스타일 복합시설 개발
  • 송고시간 2020-10-30 17:50:50
[비즈&] 주유소의 변신…GS칼텍스, 라이프스타일 복합시설 개발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주유소의 변신…GS칼텍스, 라이프스타일 복합시설 개발

GS칼텍스는 주유소를 전기·수소차 충전과 식당가 등이 접목된 상업용 복합 공간으로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첫 사례로 서울역 인근 역전주유소 부지에 13층 규모의 상업용 복합시설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 "갤럭시 분실 걱정 마세요"…삼성 스마트싱스 파인드 출시

삼성전자는 갤럭시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돕는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스마트싱스' 앱에 접속해 기기를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등록된 기기를 분실했을 때 앱을 열고 찾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해당 단말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 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서 4조5천억 원 규모 수주

삼성엔지니어링은 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법인이 멕시코 국영석유회사인 페멕스의 자회사로부터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 패키지 2, 3의 설계·조달·시공에 대한 수주 통보서를 접수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수주 금액은 4조1천억 원으로, 지난해부터 삼성엔지니어링이 수행하는 기본설계와 초기업무 금액까지 합하면 총 수주 금액은 4조5천억 원에 달합니다.

▶ 한돈자조금관리위,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축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주차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한돈 정육 제품 판촉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 청호나이스, 광고모델로 미스터트롯 임영웅 발탁

TV조선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서 진에 선정된 임영웅이 청호나이스의 새로운 광고모델이 됐습니다.

청호나이스는 "제품력, 기술력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며 "당사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임영웅 씨를 새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