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 펀치] 민주당 강훈식·국민의힘 최형두 한판 토론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 펀치] 민주당 강훈식·국민의힘 최형두 한판 토론
  • 송고시간 2020-11-25 16:51:50
[여의도 펀치] 민주당 강훈식·국민의힘 최형두 한판 토론

■ 방송 : <여의도 펀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여의도 펀치>입니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 국민의힘 최형두 의원 나오셨습니다.

▶ 여의도펀치, 첫 번째 키워드 <결단>입니다.

<질문 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어제저녁, 헌정사상 처음으로 검찰총장 직무집행 정지 결단을 내렸습니다. 먼저 추미애 장관의 발표 듣고 어떤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는지 궁금한데요?

<질문 2> 윤석열 총장도 즉각 법적 조치를 예고하고 나섰는데요. 추미애 장관의 징계 청구로 법무부 검사 징계위원회가 구성되고 심의가 이뤄지면 검사징계법상 최대 해임까지 가능합니다. 윤 총장이 어떤 결단을 내릴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질문 3>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어제 추미애 장관의 브리핑 내용을 보고 받고 별도의 언급이 없었다고 전했는데요. 야당은 인사권자인 대통령의 결단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추 장관과 윤 총장의 극한대립에 문 대통령이 계속 침묵을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뭐라고 보십니까?

▶ 두 번째 키워드, <기로>입니다.

<질문 4> 민주당은 기존에 추천된 후보 안에서 다시 회의를 하자, 국민의힘은 중립성 논란이 없도록 야당도 동의하는 후보를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이번 회의는 입장차를 좁히고 성과를 낼 수 있을까요?

<질문 5> 동시에 국회 법사위는 법안소위를 열고 야당의 비토권을 무력화하는 공수처법 개정안을 심사합니다. 민주당은 올해 안에 공수처를 설치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데요. 야당의 반대에도 법안이 처리될 경우, 후폭풍 또한 우려스럽습니다.

<질문 6> 민주당이 공수처법 개정안을 추진할 경우 국민의힘이 이를 막아내기는 사실상 어려운데요. 국회 보이콧, 장외투쟁 외에 또 다른 방안 있다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