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농구] 선두 질주 KCC의 숨은 주역 정창영

스포츠

연합뉴스TV [프로농구] 선두 질주 KCC의 숨은 주역 정창영
  • 송고시간 2021-01-20 18:09:48
[프로농구] 선두 질주 KCC의 숨은 주역 정창영

[앵커]

프로농구 전주 KCC가 11연승을 달리며 단독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데요.

주전과 교체 멤버를 오가며 팀의 궂은일을 책임지고 있는 정창영 선수가 숨은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정창영이 LG 정희재와 몸싸움 끝에 가로채기에 성공합니다.

윌리엄스와의 충돌로 균형을 잃은 상태에서도 리바운드를 잡아냅니다.

이처럼 정창영은 궂은일을 책임지며 소속팀 KCC의 11연승에 힘을 보탰습니다.

<정창영 / 전주 KCC> "수비나 리바운드, 많은 활동량으로 조금 팀에 플러스가 되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는데 그런 부분에서 잘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정창영은 수비에 치중하면서도 득점과 리바운드에서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내고 있고, 정창영의 깜짝 활약에 전창진 감독은 활짝 웃고 있습니다.

<전창진 감독 / 전주 KCC> "정창영 선수 더할 나위 없이 정말 잘해주고 있고 너무 열심히 뛰어줘서 고맙고. 그 선수의 장점은 근성이 있다는 겁니다."

동료들도 정창영의 희생에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송교창 / 전주 KCC> "(정)창영이 형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부터 보이는 곳까지 게임의 흐름이나 이런 부분에서 많이 반전시켜주고 있어요. 그런 부분을 고맙게 생각하고 있고…"

기량 발전상과 식스맨 상 후보로 거론되는 정창영이지만 목표는 오로지 팀 우승입니다.

<정창영 / 전주 KCC> "개인 욕심에 너무 연연하다 보면 잘 안 되더라고요. 일단은 팀 성적이 우선이고 팀 우승에 대한 생각이 너무 크기 때문에…"

주전과 교체 멤버를 오가며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정창영.

KCC 선두 질주의 숨은 주역입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