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대통령 "한국판 뉴딜, 글로벌 기업에 새 도전의 장"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대통령 "한국판 뉴딜, 글로벌 기업에 새 도전의 장"
  • 송고시간 2021-01-27 19:19:59
[녹취구성] 문대통령 "한국판 뉴딜, 글로벌 기업에 새 도전의 장"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경제포럼이 주최한 '2021 다보스 어젠다 한국 정상 특별연설' 화상회의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연설에서 "한국판 뉴딜이 글로벌 기업에 새로운 도전의 장을 열고, 미래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직접 보시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한국은 또한 포용적 회복을 위해 위기 속에서 격차가 더 커지지 않도록 노력해왔습니다.

적극적인 고용유지 정책과 공공일자리 창출 등의 정책으로 고용 충격을 완화했고, 저소득층에 대한 정부 지원을 대폭 늘려 재정을 통한 분배 개선 효과를 높였습니다.

정부의 방역 조치로 영업금지 또는 영업 제한을 받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상제'와, 코로나 승자 기업의 자발적인 출연으로 코로나 약자들을 돕는 대신 정부가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이익공유제'가 정부와 국회 차원에서 논의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는 더 많은 지혜를 모아야 하지만, 실현된다면 앞으로 코로나와 같은 신종 감염병 재난을 함께 이겨내는 포용적인 정책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빠른 경제회복의 흐름 속에서 한국 국민들은 일상의 포용적 회복과 함께 경제에서도 '포용적 회복과 도약'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더욱 담대한 도전으로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한국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거래처이며 투자처입니다.

'한국판 뉴딜'이 글로벌 기업과 벤처창업 기업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장을 열고, 미래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해 G20이 합의한 무역·투자 코로나 대응 행동계획과 필수 인력의 국경 간 이동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다자주의적 협력으로 더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회복을 함께 이뤄가길 바랍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