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바로고, 800억원 투자 유치…수도권에 25개 물류센터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바로고, 800억원 투자 유치…수도권에 25개 물류센터 外
  • 송고시간 2021-06-10 17:49:21
[비즈&] 바로고, 800억원 투자 유치…수도권에 25개 물류센터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바로고, 800억원 투자 유치…수도권에 25개 물류센터

배달대행업체 바로고가 8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11번가와 CJ그룹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고, LB인베스트먼트, YG인베스트먼트, 신한벤처투자 등은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했습니다.

바로고는 유치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수도권에 25개의 도심거점물류센터를 열고, 100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입니다.

▶ 카카오뱅크, 안드로이드 기반 '이체 위젯' 출시

카카오뱅크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이체 위젯'을 출시했습니다.

위젯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빠르게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카뱅 앱에서 즐겨찾기 한 모든 계좌를 홈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원하는 계좌를 누르면 카뱅 앱으로 이동해 금액만 입력한 뒤 이체할 수 있습니다.

▶ GS칼텍스,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서 미래형 주유소 선보여

GS칼텍스는 오는 10일부터 사흘간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에 미래형 주유소를 주제로 참가합니다.

GS칼텍스는 이번 엑스포에서 미래형 주유소인 '에너지플러스 허브'를 알리는 전시관을 운영하고,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GS칼텍스의 변화와 확장 의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 '친환경 소재 내장재'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최초 공개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됩니다.

제네시스는 오는 12일부터 이달 말까지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리:크리에이트(RE:CREATE)' 특별 전시회를 열고 G80 전동화 모델을 공개합니다.

G80 전동화 모델에는 가구 제작 공정에서 발생한 자투리 나무 조각으로 만든 '포지드 우드' 장식과 천연염료와 재활용 PET에서 뽑아낸 실로 만든 친환경 원단이 사용됐다.

▶ GS25, 북유럽 스타일 담은 '노르디스크 맥주' 출시

편의점 GS25가 북유럽 스타일의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협업해 '노르디스크 맥주'를 출시했습니다.

노르디스크 맥주는 라거 타입 수제맥주로, 100% 몰트에 고급 노블홉을 사용했습니다.

생산은 오비맥주의 수제 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가 맡았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