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BTS, 빌보드 4주 연속 1위…21세기 그룹 최초

문화·연예

연합뉴스TV BTS, 빌보드 4주 연속 1위…21세기 그룹 최초
  • 송고시간 2021-06-22 18:11:15
BTS, 빌보드 4주 연속 1위…21세기 그룹 최초

[앵커]

그룹 방탄소년단이 팝 시장에서 또 한 번 새로운 기록을 썼습니다.

영어 싱글 '버터'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달성했는데요.

최지숙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1일 발매 후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신곡 '버터'.

빌보드 '핫 100' 최신 차트에서 또다시 1위를 차지하며 4주 연속 정상을 지켰습니다.

지난해 통산 3주간 '핫 100' 1위에 오른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를 뛰어넘은 최장 기록입니다.

발매 직후부터 4주간 연달아 메인 싱글차트 1위를 유지한 곡은 빌보드 역사상 13곡뿐.

아시아 가수 최초이자, 그룹으로서는 1998년 록밴드 에어로스미스 이후 21세기 들어 처음입니다.

멤버들은 SNS를 통해 팬클럽 '아미'에 감사와 기쁨을 전했습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버터'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인 지난 11~17일 음원 다운로드 횟수가 11만 건이 넘는 등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며 화력을 이어갔습니다.

여기에 라디오 방송 횟수도 꾸준히 늘어, 2위인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굿 포 유'를 4주 연속 큰 격차로 제쳤습니다.

다양한 K팝 가수들이 활발하게 세계 무대에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방탄소년단의 활약은 선순환의 동력이 될 전망입니다.

<김정섭 / 대중문화평론가> "우리나라는 인구나 경제 규모를 뛰어넘는 세계 6위의 음악 시장입니다. BTS가 K팝 특유의 예술성, 화려함,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한국) 가수들에 대한 주목도도 더욱 높아져서 선순환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성장으로 K팝의 새 역사를 써 온 일곱 멤버의 행보가 팬데믹 시대에 위안을 주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최지숙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