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롯데하이마트 "한샘 인수 PEF에 500억 출자"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롯데하이마트 "한샘 인수 PEF에 500억 출자" 外
  • 송고시간 2021-09-17 18:00:33
[비즈&] 롯데하이마트 "한샘 인수 PEF에 500억 출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롯데하이마트 "한샘 인수 PEF에 500억 출자"

롯데하이마트는 사모펀드 IMM 프라이빗에쿼티가 설립 예정인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에 500억 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기 위한 특수목적법인에 투자하는 사모집합투자기구에 유한책임사원으로 참여"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니켈 회사 지분 인수

LG에너지솔루션이 니켈·코발트 등을 생산하는 중국 '그레이트파워 니켈&코발트 머티리얼즈 주식회사'의 지분 4.8%를 350억 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니켈을 안정적으로 추가 확보했다며, 글로벌 배터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NS홈쇼핑, 중소기업 아마존 입점 지원…24일까지 접수

NS홈쇼핑이 '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과 손잡고 중소기업의 아마존 입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양사는 중소기업 22곳을 선정해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인증 확보와 제품 이미지 촬영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4일까지 NS홈쇼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 1억5,000만원 백미 기부

안유수 재단법인 에이스경암 이사장이 추석을 맞아 1억5,000만 원 상당의 백미를 기부했습니다.

기부된 쌀은 10㎏ 기준 5,840포대로 경기도 성남 지역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322가구에 전달됩니다.

안 이사장은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마다 어려운 이웃에게 백미를 기부해왔습니다.

▶ 롯데온, 연휴 '방구석 쇼핑' 행사…명품 최대 20% 할인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이 오는 23일까지 명품 브랜드 제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방구석 쇼핑'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 기간에 롯데온에서 롯데백화점 상품을 구입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1만점 지급하고, 또 '심심해', '뭐하지' 같은 제시어로 삼행시를 지어 제출한 고객 중 3명을 뽑아 롯데호텔 숙박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