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검찰도 '대장동 의혹' 수사 착수…고발사건 배당

사회

연합뉴스TV 검찰도 '대장동 의혹' 수사 착수…고발사건 배당
  • 송고시간 2021-09-23 19:06:37
검찰도 '대장동 의혹' 수사 착수…고발사건 배당

[앵커]

검찰도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관련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 측이 국민의힘 관계자들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선거전담 부서에 배당했습니다.

강은나래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중앙지검이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고발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 사건을 공공수사2부에 배당했습니다.

공공수사2부는 선거전담 부서입니다.

앞서 이재명 경기지사 측은 지난주 김 원내대표와 윤창현 의원 등 국민의힘 관계자들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와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이 지사 측은 김 원내대표 등이 대장동 개발 사업을 기획한 핵심 인사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를 지목하고, 유 전 본부장이 현재 이 지사 캠프에서 활동 중이라고 언급한 것이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박주민 / 이재명 캠프 총괄선대본부장> (지난 19일) "수사기관에 요청합니다. 명명백백히 진실을 가려 국민들의 판단을 흐리는 가짜뉴스에 철퇴를 가해주십시오."

특혜 의혹이 제기된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의 자금흐름 등은 경찰이 살펴보는 중인 만큼, 검찰은 고발 사건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허위사실 유무를 가리기 위해 검찰 차원에서도 대장동 사업과 관련한 사실관계 전반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과 관련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히 규명해야 할 사안"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연합뉴스TV 강은나래입니다. (ra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