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통가, MZ세대 채용 활발…직무설명은 '라방'으로

경제

연합뉴스TV 유통가, MZ세대 채용 활발…직무설명은 '라방'으로
  • 송고시간 2021-09-28 22:42:14
유통가, MZ세대 채용 활발…직무설명은 '라방'으로

[앵커]

소비 권력이 MZ세대를 중심으로 바뀌면서 유통 기업들이 젊은피 모시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채용 설명회 방식도 라이브 방송으로 바뀌고 있는데요.

한지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장보기 전문가 '피커'와 입사 3주 차 신입직원들의 실무 교육이 한창입니다.

가장 신선한 식재료를 골라 꼼꼼히 만져본 뒤, 온라인 주문 고객의 바구니에 담습니다.

이 대형마트는 올해 세 차례 공개 채용을 통해 100여 명의 MZ세대 신입직원을 선발했습니다.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관련 인력 확보부터 구조적 변화가 필요하다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신윤섭 / 홈플러스 조직운영팀장> "본사의 전문 직군도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지만, 현장의 영업직군도 계속적으로 젊은 인재들을 영입을 해서 현장에 계속적으로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입니다."

채용된 신입직원들은 시장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상품 구매나 마케팅, 모바일 사업부 등 주요 핵심 부서에 투입됐습니다.

<임현빈 / 신입사원> "최근에는 점포가 있다 보니 이렇게 현장 나와서 교육하는 게 저는 재밌어서 가장 좋았습니다."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제한된 환경에서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채용 과정에도 라이브커머스나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곳이 크게 늘었습니다.

"오늘 특히나 이렇게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게 처음이에요. 이제는 지원자분들도 기업을 보고 선택하는 시대가 됐기 때문에…"

소비력이 높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업계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한지이입니다. (hanj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