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이재명, 2차 선거인단 투표도 58%로 압승…이낙연은 33%

정치

연합뉴스TV [뉴스초점] 이재명, 2차 선거인단 투표도 58%로 압승…이낙연은 33%
  • 송고시간 2021-10-03 19:23:05
[뉴스초점] 이재명, 2차 선거인단 투표도 58%로 압승…이낙연은 33%
<출연 : 김성회 정치연구소 싱크와이 소장·최수영 시사평론가>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인천 순회경선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또다시 과반 지지를 얻으며 결선 투표 없는 본선직행을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정치권 소식은 김성회 정치연구소 싱크와이 소장, 최수영 시사평론가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조금 뒤 인천 지역 순회경선 결과와 함께 2차 선거인단 50만 명가량의 표심이 드러납니다. 이번 경선 결과에 따라 이재명 후보의 본선 직행이냐, 이낙연 후보의 결선행이냐, 사실상 결정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질문 2> 어제 부·울·경 지역 순회경선은 이재명 후보의 압승이었습니다.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한 수사가 시작되면서 경선에 영향을 미칠 거라는 분석도 있었는데, 결과로 봐서는 오히려 지지층이 결집하는 효과가 나타났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질문 3> 2차 선거인단 온라인 투표율은 49.6%에 그쳤습니다. 지도부가 ARS투표 독려에 나섰지만, 최근 추세를 반영하면 1차 선거인단 최종 투표율에 도달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관측인데요. 투표율에 따른 유불리 어떻게 보세요?

<질문 4> 대장동 의혹의 핵심 인물 유동규 전 성남도공 기획본부장과 이재명 후보와의 측근설이 불거지자 이 후보는 측근 그룹에 끼지도 못한다며 선 긋기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만약 비위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책임론 공방이 거셀 텐데요?

<질문 5>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향해 후보직 사퇴와 특검 수사 수용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윤석열 후보 측에선 이재명 후보가 본선에 직행할 경우 '후보 교체론'이 분출될 수도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질문 6> 검찰과 경찰이 퇴직금 명목으로 50억 원을 받은 곽상도 의원 아들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곽 의원 제명을 두고 지도부 간 갈등이 불거지기도 했는데, 대선판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질문 7> 민주당이 2차 슈퍼위크 결과가 마무리가 됐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3일 경선레이스 '2차 슈퍼위크'에서도 과반 득표로 압승했습니다. 국민·일반당원 2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58.1%를 얻어 1위에 올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