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U+ "5G·확장현실로 부여 정림사지 구경하세요"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GU+ "5G·확장현실로 부여 정림사지 구경하세요" 外
  • 송고시간 2021-10-12 17:35:17
[비즈&] LGU+ "5G·확장현실로 부여 정림사지 구경하세요"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U+ "5G·확장현실로 부여 정림사지 구경하세요"

LG유플러스가 부여 정림사지에서 열리는 문화재 야행 '사비, 빛의 화원' 행사에서 28㎓ 대역 5G 실감형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다음 달 13일까지 부여군과 문화재청, 충청남도 주최로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미디어아트와 증강현실 아이돌 공연 등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 CU-하나은행 제휴 편의점 개장…은행계좌 개설도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하나은행과 함께 입출금부터 체크카드 발급까지 약 50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CU 마천파크하나은행'점을 개장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부 공간 50여 평 중 12평 정도가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 셀프존'으로 구성됐습니다.

▶ 에쓰오일, 수소 사업 확대…블루암모니아 공급

에쓰오일은 국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규모 청정 수소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쓰오일은 대주주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와 협력해 블루 암모니아를 국내 공급하고, 삼성물산과 청정수소와 암모니아 연료를 공급하게 됩니다.

▶ 신세계그룹, 30∼31일 대규모 할인 '쓱데이'

신세계그룹은 이달 30∼31일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쓱데이는 1년에 한 번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에서 여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본행사에 앞서 이달 25∼29일에는 사전 행사를 진행합니다.

▶ 대평 남종현 발명문화대상 시상식…발명가 육성 지원

대평 남종현 발명문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주식회사 그래미가 후원하는 제10회 대평 남종현 발명문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9일 강원도 철원 소재 남종현발명문화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수상자 10명에게 시상금 1,000만 원이, 우수업체 18곳에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