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감 증인 채택 공방…오징어게임·일산대교도 도마

정치

연합뉴스TV 국감 증인 채택 공방…오징어게임·일산대교도 도마
  • 송고시간 2021-10-13 22:21:05
국감 증인 채택 공방…오징어게임·일산대교도 도마

[앵커]

정기국회 국정감사가 반환점을 돌아 후반전을 향하고 있는 가운데, 여야는 증인 채택을 둘러싼 공방전을 이어갔습니다.

국감장에선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장면과 '일산대교 무료화' 등도 도마에 올랐습니다.

박현우 기자입니다.

[기자]

정무위 국감에선 상대 당 대선 주자를 겨냥한 증인채택을 놓고 여야의 줄다리기가 이틀째 이어졌습니다.

야권은 '대장동 의혹'의 금융 흐름을 살피기 위해선 핵심 인물들을 국감장에 불러야 한다고 주장했고,

<김희곤 / 국민의힘 의원> "대장동 관련해서 핵심 증인은 이재명, 유동규, 이화영, 이한성…"

민주당은 이재명 지사를 정무위에서까지 부를 필요는 없다고 막아서며, 화살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돌렸습니다.

<김병욱 / 민주당 의원> "윤석열의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 조작 가담 혐의가 경찰 보고서에 이미 나와 있습니다. 김건희에 대해서도 증인채택을 촉구합니다."

여야의 공방전 속, 정무위 국감장에선 '오징어 게임' 속 한 장면이 도마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윤관석 / 민주당 의원> "'오징어 게임'에서 실제 (일반인이) 사용하는 연락처가 노출되는 장면이 나옵니다."

<윤종인 / 개인정보보호위원장> "법 해석으로는 유출이라고 보기는 어렵고요, 과실로 인한 노출은 있었다고 보고, 사실상의 피해가 발생했다면, 분쟁조정이나 손해배상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보건복지위의 국민연금공단에 대한 감사에선 공단이 대주주로 있는 일산대교의 통행료 무료화와 관련한 공방전이 펼쳐졌습니다.

<김미애 / 국민의힘 의원> "일산대교를 정치적으로 악용한 이재명 지사의 인기영합주의 꼼수는 국민연금에도 명백한 손실입니다."

<김용진 /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국민들께서 걱정하시는 손실이 나지 않도록 잘 협의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충남 계룡대에서 진행된 국방위의 육군본부 감사에선, 고 변희수 전 하사 사망과 관련해 육군총장의 첫 애도 표명이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남영신 / 육군참모총장> "고 변희수 하사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께도 애도를 표시합니다. 지금의 법원 결정을 존중하고, 다시 한번 더 유연성을 가지고 성 소수자 인권도 생각하면서 세밀하게 보는 중에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박현우입니다. (hwp@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