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 5G 업로드속도 신기록…"1GB 영상 10초"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 5G 업로드속도 신기록…"1GB 영상 10초" 外
  • 송고시간 2021-10-15 20:07:45
[비즈&] 삼성, 5G 업로드속도 신기록…"1GB 영상 10초"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5G 업로드속도 신기록…"1GB 영상 10초"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서 실시한 5G 기술 시연에서 데이터 업로드 속도가 711Mbps(엠비피에스)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1GB(기가바이트) 용량 동영상을 약 10초 만에 업로드할 수 있는 속도입니다.

삼성전자는 2개 이상 주파수 대역을 묶어 속도를 올리는 기술을 도입해 이같은 결과가 가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우주인터넷 기업 원웹 로켓, 태극기 달고 우주로

한화시스템이 참여한 우주인터넷기업 '원웹'의 로켓이 태극기를 달고 우주에 안착했습니다.

원웹은 러시아에서 소유즈 로켓에 위성 36기를 실어 발사했으며 교신에도 성공해 지금까지 원웹의 위성 358기가 궤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한화 시스템은 지난 8월 원웹에 3억 달러를 투자해 이사회에 합류했습니다.

원웹은 이사회에 합류한 기업들이 속한 나라의 국기를 로켓에 새겨넣고 있습 니다.

▶ 배달부터 안내까지…LG 클로이 로봇 '호텔쇼'출동

LG전자가 '2021 호텔쇼'에서 LG 클로이 로봇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객실로 가져다주는 장면을 시연했고, 선반형은 부스 안에서 팸플릿을 싣고 관람객들에게 나눠주는가 하면, 가이드봇이 전시장 안내를 맡았습니다.

LG전자는 호텔에 최적화된 로봇 솔루션을 통해 호텔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대웅제약, 위식도역류질환약 '펙수프라잔' 중동 수출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인 '펙수프라잔'의 중동 6개국 기술수출 및 공급계약이 맺어졌습니다.

공급은 아랍에미리트 제약사 아그라스를 통해 이뤄질 예정으로 총 계약 규모는 약 991억원 수준입니다.

▶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웹예능 통해 CM송 제작

현대글로비스 오토벨이 유튜브 웹예능 프로그램을 CM송을 제작해 MZ세대 공략에 나섰습니다.

공개된 관련 콘텐츠에는 가수 KCM, 달샤벳 수빈 등이 출연해 중고차 거래의 주의점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견적 서비스를 받아보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오토벨은 CM송 가사 맞추기 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