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선 말말말] "백도 줄도 없이 여기까지"…"무식한 대통령 안돼"

정치

연합뉴스TV [대선 말말말] "백도 줄도 없이 여기까지"…"무식한 대통령 안돼"
  • 송고시간 2021-10-25 16:10:27
[대선 말말말] "백도 줄도 없이 여기까지"…"무식한 대통령 안돼"

대선 말말말입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오늘 1,213일간 이어온 경기도지사직을 내려놓고 본격적인 대권 행보에 나섰습니다.

다음 달 5일 최종 후보를 선출하는 국민의힘은 막판 본경선 레이스가 한창인데 신경전이 팽팽합니다.

화면으로 보시죠.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제 저는 도민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신 민주주의와 공동체에 대한 애정, 집단지성의 힘을 믿고 경기도지사직에서 물러나 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서고자 합니다. 오로지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누구 말처럼 돈도 백도 줄도 없이 오로지 성과만으로 또 실력만으로 국민들의 신뢰만으로 지금 이 자리까지 왔기 때문에 앞으로도 오로지 국민만을 믿고 국민의 선택을 겸허하게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경선 후보 등록을 하고 제일 먼저 찾은 곳이 충청이었습니다. 저희 집안이 부친부터 윗대로 500년간 충남 논산군의 고성에서 뿌리를 내리고 살아왔습니다. 정치를 시작하면서 상대 정당이나 또 경쟁 후보나 단 한 번도 신경 써 본 적이 없습니다."

<홍준표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윤 후보는 경제를 모르니까 그렇지 나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국회에서 오래도록 경제정책을 다뤄왔습니다. 그래서 경제에 대한 기본 통치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대통령이 통치 철학이 없으면 경제 전문가가 대통령을 하는 게 옳겠죠? 그건 옳지 않은 방법입니다. 무식한 대통령을 만나면 그럴 겁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