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이재명 "국민 눈높이 맞는 선거운동…국민 지지 회복 가능"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이재명 "국민 눈높이 맞는 선거운동…국민 지지 회복 가능"
  • 송고시간 2021-12-07 16:13:54
[현장연결] 이재명 "국민 눈높이 맞는 선거운동…국민 지지 회복 가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전국의 민주당 시·도당 위원장들과 연석회의를 합니다.

지역 선대위 쇄신을 독려할 예정인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본격적인 선거운동 1일차다 이렇게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우리 중앙선대위 구성도 여러 가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반성과 쇄신, 혁신을 주제로 해서 우리 의원님들께서 좀 백의종군해 주시겠다고 해서 많은 것을 내려놔 주셨고 또 그에 따라서 우리 당이, 국민들이 바라는 기민한 선대위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각별히 감사의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립니다.

우리 국민들께서 더불어민주당이 이제 정말로 성찰하고 또 새로운 개혁의 길을 찾아서 혁신의 길로 가는구나라고 기대를 조금씩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이제 각 시도당 선대위가 또 우리 국민들의 기대에 맞춰서 제대로 구성되고 또 국민 속에서 우리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선거운동을 진행해 나가면 우리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성원과 지지도 다시 회복될 수 있을 거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세상이 많이 바뀌어서 종전처럼 중앙이 결정하고 지방은 집행하는 이 상명하달식 구조가 한계에 다다른 것 같습니다.

이제는 사회 전체적으로 네트워크 수평 사회로 바뀌어가고 있고 또 당원들의 의식도 우리 국민들의 의식도 마찬가지로 존중받고 또 존중하는 그런 문화가 많이 정착돼가는 것 같습니다.

광주 선대위가 아주 모범적으로 잘 구성됐는데 참고하셔서 우리 국민들의 의지가 제대로 우리 선거운동 조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또 각별히 감안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여하튼 우리 국민들께서는 당이 국민을 대리하는 일꾼으로서의 모습을 갖추기를 바랍니다.

일꾼의 대리인의 가장 큰 덕목은 역시 주인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주권자의 의지를 존중하고 주권자가 원하는 바를 잘 찾아내서 기민하게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결국은 대리인의 본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앞으로는 특히 코로나19하고도 겹쳤는데 오프라인 선거운동보다는 온라인 선거운동이 매우 중요성을 띄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점을 각별하게 고려해 주시고 우리 대표님께서도 또 상임선대위원장님께서도 말씀하시겠지만 선대위 조직에 있어서 배제되거나 또는 갈등 요소가 최소화되도록 각별히 좀 마음 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