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 확진자 폭증…여야 대응책 마련 부심

정치

연합뉴스TV 코로나 확진자 폭증…여야 대응책 마련 부심
  • 송고시간 2021-12-09 20:08:54
코로나 확진자 폭증…여야 대응책 마련 부심

[앵커]

코로나19 확진자가 이틀 연속 7천 명을 넘긴 가운데 정치권도 대응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습니다.

여야는 향후 코로나 확산세에 따라 민심이 출렁일 것으로 내다보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백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각각 선대위 산하 코로나 대응 기구를 만들었습니다.

이미 당 차원의 기구가 있지만,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인 만큼 좀 더 기민한 대응을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특히 청소년 방역패스 도입을 두고 학생과 학부모의 반발이 계속되자 민주당은 조정 가능성을 시사했고, 이재명 후보는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보상과 치료비 부담을 국가가 책임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금 보상과 치료비 부담에 대해 인과관계를 따지고 있는데 인과관계 없다는 것을 국가가 증명하지 않는 한 완전하게 국가가 책임지는 것도 하나의 안이 되겠습니다."

국민의힘은 선대위 공약 첫 번째 주제를 코로나 극복으로 정하고 연이틀 관련 공약을 내놓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정부 책임제와 중증환자 병상 확보 관련 대책이 주요 골자입니다.

<원희룡 / 국민의힘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 "코로나 극복과 회복을 위한 국민 참여기구를 설치하겠습니다. 피해 관련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상공인 등 피해 당사자들을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시키겠습니다."

이날 정기국회 회기가 종료된 가운데 민주당은 정의당, 열린민주당, 국민의당과 함께 임시국회 소집 요구서를 제출했습니다.

공공병상 확보와 보건소 인력 확충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항상 국회 문을 열자는 겁니다.

한편 대선을 석 달 남겨둔 가운데 지역을 돌며 적극 선거운동을 하던 후보들의 움직임도 조심스러워졌습니다.

이번 주 이재명 후보는 3박 4일 대구 경북, 윤석열 후보는 1박 2일 강원 일정을 예정하고 있는데 수행 인원을 최소화하고, 현장에서도 최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다는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백길현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