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메이커]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 개통…향후 계획은

지역

연합뉴스TV [뉴스메이커]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 개통…향후 계획은
  • 송고시간 2022-01-20 17:50:48
[뉴스메이커]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 개통…향후 계획은

<출연 : 변광용 거제시장>

대통령 휴양지로 일반인들은 접근할 수 없었던 경상남도 거제시 저도가 47년 만에 개방됐었죠.

다음 달 저도 내 대통령 별장 건물 외곽 길 산책로가 추가 개방됩니다.

이 밖에도 거제시에 많은 변화들이 생기고 있다고 하는데요.

변광용 거제시장 모시고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먼저 기쁜 소식이죠. 거제면에서 상문동까지 거제의 동서를 잇는 '거제동서간 연결도로'가 마침내 지난 10일 개통됐습니다. 거제시민들의 근 반세기 숙원을 해결한 셈인데, 소감 어떠셨나요? 앞으로의 계획도 말씀해 주시죠.

<질문 2> 또 다른 반가운 소식도 전해졌어요. 남부내륙철도 기본계획이 지난 13일 최종 확정됐는데요. 2027년 개통되면 거제에서 서울까지 2시간대로 연결됩니다. 거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계신가요? 개통에 대비한 거제시의 준비는요?

<질문 3> 거제 저도는 47년 만에 국민의 쉼터로 돌아왔지만,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제한이 많은 탓에 아쉬움도 컸습니다. 하지만 다음 달부터는 대통령 별장 외곽 산책로가 개방되고, 입도 승인 절차도 간소화돼 당일 입도가 가능해졌는데요, 이 내용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4> 최근 유럽연합(EU)의 기업심사 불허로 대우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 간 인수합병이 무산됐습니다. 거제시도 '시민과 함께 환영한다'며 공식 입장을 밝히셨어요.

<질문 5> 거제 하면 조선업을 떠올릴 수밖에 없습니다. 오랜 기간 불황을 겪어오다 지난해부터 조선업 수주 증가로 조금씩 활기를 되찾고 있는 상황인데, 정작 현장에서는 물량을 감당할 인력 부족으로 또 한 번 위기를 맞고 있죠. 조선업 인력수급 문제, 시장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질문 6> 지난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에 이어 무장애 도시를 만들겠다고 선포했습니다. 어떤 대책을 세우고 계시는지요.

#거제동서간연결도로 #변광용_거제시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