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아킴 만난 이재명 "청년 갈등 부추기는 방식 안해"

정치

연합뉴스TV 리아킴 만난 이재명 "청년 갈등 부추기는 방식 안해"
  • 송고시간 2022-01-21 05:38:39
리아킴 만난 이재명 "청년 갈등 부추기는 방식 안해"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청년 지지율 반등 방안과 관련해 "갈등을 부추기는 방식으로는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안무가 리아킴을 만나고 문화예술 공약도 내놨는데, 문화예술인에게 연간 100만원의 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보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연두색 모자에 댄서 복장을 하고 등장한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안무가 리아킴을 만났습니다.

주먹인사를 한 뒤 간단한 춤 동작을 따라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2006년에 학생들이 춤 추면 불량학생 취급 받았는데 그때 제가 선거운동 다녔는데 웬 아이들이 학교를 안가고 브레이크 댄스를 하고 있는거에요. 그거 괜찮은거 같다, 하고 싶은거 하고 사는게…"

이 후보는 댄스를 독립적 장르로 지원하고 육성할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안무가들의 지적 재산권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문화예술 공약도 발표했습니다.

문화예술인에게 임기 내 연간 100만원의 기본소득을 지급하고, 문화예산을 현재보다 2배 이상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청년 지지율 반등 방안과 관련해선 갈등을 부추기는 방식을 쓰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정치적으로 이득이라 한들 고통 활용해서 분열을 촉발하면서까지 정치적 이득 취할수는 없어서. 기회를 늘리는 정책을 내실있게…"

이 후보는 세계적 투자자인 짐 로저스와의 대담 일정도 소화했습니다.

로저스 회장은 "한국과 북한이 전쟁의 위험에 놓이지 않을 경우 많은 국방비를 아낄 수 있다"고 말했는데, 이 후보는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남북 군사 경쟁이 완화되면 상당 부분을 사회복지 등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북한이 핵 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유예 조치를 재검토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데 대해선 강력한 유감을 표명하면서, 미국과 북한에 비핵화 협상 재개를 촉구했습니다.

이 후보는 내년 급여분부터 근로소득공제 금액을 높이고, 자녀세액 공제를 2배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공약으로 윤 후보 연말정산 공약에 맞불을 놓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장보경입니다. jangbo@yna.co.kr

#이재명 #리아킴 #연말정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