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구조당국 "27, 28층 2호 라인 구조 활동 진행 중"

지역

연합뉴스TV [현장연결] 구조당국 "27, 28층 2호 라인 구조 활동 진행 중"
  • 송고시간 2022-01-28 17:17:28
[현장연결] 구조당국 "27, 28층 2호 라인 구조 활동 진행 중"

광주 붕괴사고가 발생한 지 오늘로 18일째를 맞은 가운데 매몰자 2명을 꺼내기 위한 작업에 구조 당국의 역량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전사를 수색에 투입하는 방안도 논의되고 있는데요.

현장 연결해 수색 당국의 브리핑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이일 / 소방청 119대응국장]

소방청 말씀드리겠습니다.

구조활동 진행 상황입니다.

27층, 28층 2호 라인을 중심으로 구조물 안전과 작업을 병행한 진입로 확보와 구조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14시경 29층의 진입로 확보와 탐색을 위한 호벽 청문 작업이 완성되었으며 현재는 미니 굴삭기가 진입할 수 있도록 입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장비들이 투입되면 구조활동에 활력이 띨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국방부 등 군 실사단이 방문하여 현장 실사 후 논의한 결과 현재진행 중인 내부 구조 환경이 소방에 특화되어 있고 군의 인력 장비를 동원할 단계가 아닌 것으로 검토되어 향후 필요시 군의 인력 장비를 요청하면 적극 지원해 주기로 합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금일 야간 탐색 구조활동은 계속해서 진행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민성우 / 현대산업개발 안전경영실장]

탐색구조 지원을 위한 지원 현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금일 29층 장비 진입 개구부를 확보하였습니다.

미니 굴삭기 장비를 이용하여 잔재 치우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금일 장비가 안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개구부 확장 예정에 있습니다.

건물의 안정화를 위해 14개 층에 서포트 지지대를 설치하였으며 내일부터는 잔재들로 간석되는 부위를 정리해 가며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엘리베이터 내부의 건설용 리프트인 호이스트바는 주말까지 완료 예정입니다.

불안정한 전면 옹벽은 철골 H빔을 제작하여 전도가 발생되지 않도록 보강하겠습니다.

금일은 자재를 양정하고 설치 전 조립하였으며 내일은 조립을 진행하겠습니다.

안정적인 구조물 고정과 자재 하중 및 잔재 하역을 위해 타워크레인 설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초 파일은 전체 30공 중 금일 11공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광주아파트붕괴 #실종자 #탬색구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