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바이오로직스, 에피스 지분 100% 확보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바이오로직스, 에피스 지분 100% 확보 外
  • 송고시간 2022-01-28 19:19:03
[비즈&] 삼성바이오로직스, 에피스 지분 100% 확보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에피스 지분 100% 확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바이오젠이 보유하고 있던 바이오의약품 개발 기업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을 전량 인수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젠이 보유하고 있던 삼성바이오에피스 주식 1천34만1,852주를 23억달러, 우리돈 약 2조7천655억2천만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100% 자회사로 편입됩니다.

▶ 풀무원, 미국서 얄피만두 직접 생산…"사업 본격화"

풀무원이 미국에서 '얄피만두' 2종을 직접 생산해 현지 슈퍼마켓에 선보입니다.

풀무원은 "미국에서 늘어나는 만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고기만두와 김치고기만두 등 2종의 얄피만두를 현지에서 직접 생산한다"고 밝혔습니다.

풀무원은 "미국 냉동만두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9.4% 성장했다"며 "미국 내 만두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LIG넥스원, 연세대와 국방 R&D 공동연구소 설립

LIG넥스원이 연세대학교와 손잡고 차세대 국방 연구개발 분야 연구를 수행하는 '기계융복합 공동연구소'를 열었습니다.

기계융복합 공동연구소는 레이저 구동장치, 신소재 등 국방 기술 핵심 분야의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를 수행하게 됩니다.

LIG넥스원은 대학의 학술 인프라 접목으로 방위산업 전반의 기술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고객 맞춤형 업그레이드…'LG UP가전' 출시

LG전자가 가전 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필요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계속 신제품처럼 쓸 수 있도록 하는 'UP(업) 가전'을 출시합니다.

UP가전은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소비자 요구나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 등을 파악해 필요한 새로운 기능이나 서비스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우선 올해 세탁기 등 약 20종의 제품군에서 UP가전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 "U+모바일tv서 베이징올림픽 생중계 영상 보세요"

LG유플러스가 U+모바일tv를 통해 다음달 4일 개막하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경기 중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모바일tv에 '베이징 올림픽 특집관'을 신설하고,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채널을 한데 모아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U+모바일tv 앱을 이용하면 가입중인 통신사와 무관하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