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낙동강 오리알' 둥둥…상주시 이색 조형물 눈길

지역

연합뉴스TV '낙동강 오리알' 둥둥…상주시 이색 조형물 눈길
  • 송고시간 2022-05-22 09:57:37
'낙동강 오리알' 둥둥…상주시 이색 조형물 눈길

[앵커]

경북 상주 낙동강 위에 오리알 모양의 대형 조형물이 전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버려지거나 내쳐진 신세 등 부정적인 의미의 '낙동강 오리알'의 반전 매력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지훈 기자입니다.

[기자]

낙동강에 거대 오리알이 떴습니다.

경북 상주 경천섬 강물 위 약 20m 크기의 어미 오리와 오리알 조형물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50년 만에 친구들과 고향을 함께 찾은 노신사들도 이색적인 풍경에 웃음 짓습니다.

<김종연 / 서울 양천구> "50년 전에는 물론 뭐 전혀 이런 것도 없었고, 지금와서 새로운 모습을 보니까 참 감회가 깊고 좋습니다."

면적이 20만㎡에 달하는 낙동강 경천섬은 갖가지 수목과 꽃이 어루러진 생태공원입니다.

주변에 국내 최장길이의 도보 현수교와 강물 위에 설치된 수상탐방로와 강변길을 따라 낙동강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흔히 '낙동강 오리알'은 무리에서 소외돼 처량하게 된 신세를 뜻하는 말로 쓰입니다.

상주시는 이런 부정적인 이미지 대신 역발상으로 지역 관광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최재응 / 상주시 관광마케팅 과장> "경천섬은 과거부터 기러기나 철새들이 군집해서 살고 있었고, 그걸 소재로 해서 뭔가 다르게 바꿔서 외부인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낙동강 오리알' 조형물은 지역 출신 작가가 쓴 동명의 동화를 모티브로 제작됐습니다.

동화는 소원을 이뤄주는 금개구리가 사는 섬에 오리 가족이 우연히 정착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로 헌신과 희망에 대한 내용입니다.

<김재수 / '낙동강 오리알' 동화작가> "어른도 즐기지만 특별히 어린 아이들이 보고 더 즐거워 하니까 저는 너무너무 즐거워요. 내가 이 글 쓰기를 잘했다. 앞으로 이 글들이 자꾸 새로운 방향으로 더 재밌는 볼거리 읽을 거리를 제공해줬으면 좋겠다…"

이색적인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는 오리알 전시는 다음달 12일까지 이어집니다.

연합뉴스TV 정지훈입니다.

#낙동강_오리알 #상주_경천섬 #동화_김재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