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당근마켓, 지방선거 앞두고 '우리동네 선거' 서비스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당근마켓, 지방선거 앞두고 '우리동네 선거' 서비스 外
  • 송고시간 2022-05-27 17:51:17
[비즈&] 당근마켓, 지방선거 앞두고 '우리동네 선거' 서비스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당근마켓, 지방선거 앞두고 '우리동네 선거' 서비스

당근마켓이 6월 1일 지방선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지역별 투표소 위치와 출마 후보 공약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전투표 기간인 오늘과 내일, 선거 당일인 다음 달 1일 당근마켓 앱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한카드, 선불형 앱카드 '제페토 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함께 선불형 앱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카드 사용자는 제페토에서 카드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고, 편의점에서 5%, 그 외 다른 가맹점에서는 0.1%의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 받습니다.

▶ CJ대한통운, 모터스포츠 등 비인기종목 후원 이어가

CJ대한통운이 비인기 종목인 모터스포츠와 남자 프로골프 후원을 7년째 이어가면서 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을 씁니다.

CJ대한통운은 국제 공인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관중이 7배 넘게 늘었고, 후원을 시작한 2016년 이후 PGA 투어에서 우승한 한국 선수들은 모두 CJ대한통운 소속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한라홀딩스, 동남아 이커머스 진출…'고미'와 맞손

한라홀딩스가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과 손잡고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물류시장에 진출합니다.

이번 협약으로 고미코퍼레이션의 물류를 담당하게 된 한라홀딩스는 30여 년간의 자동차 부품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 해운과 항공 운송, 수출입 통관 등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 에어부산, 인천~오사카 노선 신규 취항

에어부산이 오늘부터 인천~오사카 노선을 신규 취항합니다.

인천공항에서 오전 9시에 출발하고, 돌아올 때는 일본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낮 12시 반에 출발하는 일정으로 일주일에 1회 운항합니다.

에어부산은 다음 달 26일부터는 주 2회로 항공편을 늘릴 계획입니다.

#제페토카드 #모터스포츠 #고미 #에어부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