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민선 8기 과천시장 취임 후 두 달…각오는?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민선 8기 과천시장 취임 후 두 달…각오는?
  • 송고시간 2022-08-30 17:52:00
[초대석] 민선 8기 과천시장 취임 후 두 달…각오는?

<출연 : 신계용 과천시장 >

경기도 과천시가, 36년 된 하수 처리장을 운영 중인데요.

처리 능력이 한계에 이르면서, 신설 이전 문제가 뜨거운 감자가 됐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되는 건지, 과천시 지역 현안들을 신계용 과천시장 모시고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민선 8기 과천시장으로 취임을 하신 지 두 달이 돼가는데요. 취임 후 2개월 동안 느끼신 점과 앞으로의 각오부터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2> 민선 8기 지역현안 1호로 '환경사업소(하수종말처리장) 이전'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풀어나갈 계획이신가요?

<질문 3> 최근 원희룡 국토부 장관과 면담도 하셨고, 지역 현안 챙기기에 분주한 모습이신데요. 국토부 장관 면담에선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습니까?

<질문 4> 정부 과천청사 유휴지에 주택공급을 하겠다는 정부의 발표로 인해 과천시민들의 큰 반발이 있었죠, 아직 해결되지 않은 과천시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데, 어떤 대책을 가지고 계신가요?

<질문 5> 과천에 병원 인프라가 부족해 시민들이 아쉬워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종합병원 유치에 대한 진행 사항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습니까?

<질문 6> 다음 달 16일부터 사흘간 '과천축제'가 개최됩니다. 어떤 축제인지 설명해 주시죠.

<질문 7> 끝으로, 시청자 분들과 TV를 보고계실 과천 시민분들께 한 말씀 해주시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