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익 훼손" "해임 건의안"…'비속어 논란' 계속

정치

연합뉴스TV "국익 훼손" "해임 건의안"…'비속어 논란' 계속
  • 송고시간 2022-09-27 11:22:35
"국익 훼손" "해임 건의안"…'비속어 논란' 계속

[앵커]

해외 순방 중 불거진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를 최초 보도한 MBC와 야당에 대한 비판을 오늘(27일)도 강도 높게 이어갔는데요.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나경렬 기자.

[기자]

네, 국민의힘은 오늘도 MBC와 야당에 대한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번 논란을 '대통령 해외 순방 자막 사건'이라고 규정하고 역공에 나섰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정치적 이익을 얻기 위해 국익 훼손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는데요.

이어 "부당한 정치공세", "악의적 프레임 씌우기"라며 이에 철저히 대응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국민의힘 과방위원들이 중심이 돼 움직이고 있는데요.

여당은 전현직 MBC 사장을 증인으로 신청하려 했지만, 국회 과방위는 여야 간사 협의로 증인을 채택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증인들을 불러 확인되지 않은 내용인데도 자의적으로 자막을 달아 방송한 점을 집중 부각하겠단 계획입니다.

다만, 당내에선 지금과 같은 강공책이 맞느냐는 의견도 나오는 상황인데요.

국민의힘은 오후에 의원총회를 열어 비속어 문제와 야당이 예고한 박진 장관 해임건의안 대응책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앵커]

민주당은 이번 순방의 총책임자인 박진 외교부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발의할 계획이라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민주당은 대통령의 사과와 외교라인 경질 등의 조치가 없을 경우, 오늘(27일) 박진 장관 해임건의안을 발의하겠다고 예고했는데요.

대통령실의 조치는 없었고, 민주당은 예고한 대로 오후 의원총회를 거쳐 박진 장관 해임건의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외교의 총체적 문제를 바로잡기 위한 것"이라고 해임건의안 발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외교안보라인을 그대로 두면 참사가 반복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은 이번 주 금요일 운영위원회를 열자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김성한 국가안보실장과 김태효 안보실 1차장, 김은혜 홍보수석 등 '외교 참사 트로이카'로 규정한 인사들의 출석을 요구할 계획입니다.

한편 박 원내대표는 자신을 향한 여당의 정언유착 공세에 대해 "역겹다"고 표현했습니다.

"권력을 향한 일편단심 충정을 내세워 국민을 호도하고 국면 전환을 하려 하는데, 이게 가능하다고 보는 것이냐"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민주당 측 과방위 간사인 조승래 의원은 "욕설한 대통령이 잘못인가, 언론사가 잘못인가. 사고는 자기들이 치고 엄한 언론 탓을 한다"고 대통령실과 여당을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intense@yna.co.kr)

#윤대통령 #비속어논란 #MBC사장증인 #의원총회 #외교안보라인 #해임건의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