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시 열린 영화의 바다…부산국제영화제 오늘 개막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다시 열린 영화의 바다…부산국제영화제 오늘 개막
  • 송고시간 2022-10-05 08:45:12
다시 열린 영화의 바다…부산국제영화제 오늘 개막

[앵커]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늘(5일 19시) 막을 올립니다.

3년 만에 정상 개최하는 영화제에는 홍콩의 간판스타 양조위를 비롯한 국내외 영화인들이 대거 부산을 찾아 팬들과 만납니다.

박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부산국제영화제 최대 화제는 홍콩을 대표하는 배우 양조위입니다.

18년만에 부산영화제를 찾는 양조위는 오늘 저녁 개막식 레드카펫을 밟는 것을 시작으로 팬들과 만납니다.

'해피투게더', '화양연화' 등 자신이 직접 고른 대표작 6편도 상영됩니다.

3년 만에 정상개최로 해외 영화인들의 초청이 원활해지면서,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와 배우 가세 료 등이 부산을 찾습니다.

국내 배우들 가운데선 이영애, 하정우, 강동원 등이 관객들과 만납니다.

이번 영화제는 열흘간 71개국 353편의 작품을 상영합니다.

코로나 첫 해인 2020년과 지난해엔 축소 운영이 불가피했지만 올해는 상영 작품 수 면에서 예년 수준을 회복하고, 좌석도 100% 열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넷플릭스를 비롯한 스트리밍 서비스에 문을 열었던 영화제는 올해는 문호를 더욱 확대합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등 국내외 스트리밍 서비스가 부산을 찾으면서 리스폰 트리에 감독의 '킹덤 엑소더스', 이준익 감독의 드라마 '욘더'등 9편이 공개됩니다.

칸과 베를린 등 해외 영화제 수상작도 국내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슬픔의 삼각형', 베를린 영화제 황금곰상을 받은 '알카라스의 여름' 등이 선보입니다.

연합뉴스TV 박효정입니다. (bako@yna.co.kr)

#부산국제영화제 #양조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