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꿈같은 시간…'이머시브 다이닝' 첫선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먹고, 즐기는 꿈같은 시간…'이머시브 다이닝' 첫선
  • 송고시간 2022-10-09 13:34:50
먹고, 즐기는 꿈같은 시간…'이머시브 다이닝' 첫선

[앵커]

공연장에서 음식을 먹고 배우들과 함께 춤을 추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본 적 있으실까요?

파인 다이닝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즐기는 신개념 공연 콘텐츠가 국내 첫 선을 보였습니다.

신새롬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거대한 동화책 속 열기구에 올라타고, 배우들과 떠나는 세계 여행이 시작됩니다.

<현장음> "다들 모여서 외치고 노래해. 떠들썩한 축제가 찾아올 거니까."

나라마다 흥겨운 음악과 춤이 흐르고, 축제에 어울리는 특별한 셰프 음식도 테이블 가득 펼쳐집니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도 없지만, 배우와 관객의 구분도 희미합니다.

<이경윤 / '그랜드 엑스페디션' 캡틴 퍼포머> "외국인들은 이렇게 되게 개방적인데 한국에 있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부끄럽고 수줍어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공연에 막상 들어와 보니까 되게 잘 즐기시더라고요"

관객 참여로 진행되는 '이머시브 씨어터'에 고품격 음식을 즐기는 '파인 다이닝'이 결합한 '이머시브 다이닝' 형태의 공연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영미 문화권에서 주목받는 장르로, 국내에서는 첫 시도입니다.

<정인석 프로듀서 / 아이엠컬처 대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장르를, 공연을 통해서 동화 속에 들어와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여기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한두 시간 동안 꿈 같은 시간을 보내고 가실 수 있도록…"

음식도, 관객도 스토리의 일부가 되는 공연은 모험심 넘치는 관객에 특별한 경험을 약속했습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입니다. (romi@yna.co.kr)

#그랜드엑스페디션 #이머시브다이닝 #블루스퀘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