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월드컷] '역사적 승리' 거둔 일본…'카잔의 악몽' 재연된 독일 外

스포츠

연합뉴스TV [월드컷] '역사적 승리' 거둔 일본…'카잔의 악몽' 재연된 독일 外
  • 송고시간 2022-11-24 15:24:34
[월드컷] '역사적 승리' 거둔 일본…'카잔의 악몽' 재연된 독일 外

월드컵의 순간을 포착했습니다.

카타르로 떠나보는 시간 <월드컷>입니다.

① '역사적 승리' 거둔 일본

일본과 독일의 조별예선 1차전 경기. 일본이 전차군단 독일에 2-1 역전승을 거두며 대이변이 일어났습니다. 결승골의 주인공!

일본의 공격수 아사노가 환호하고 있는데요.

일본의 축구 역사에 명장면을 남긴 아사노 선수! 남은 경기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해보겠습니다.

② 독일 '카잔의 악몽' 재연

이번엔 충격패를 당한 독일 선수들의 모습을 볼까요?

독일의 요주아 키미히 선수가 슛 찬스를 놓친 뒤 크게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이날 번번히 슛 찬스를 놓치며 골운이 따라주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월드컵 4회 우승에 빛나는 독일,

4년 전엔 우리 한국팀에 패하며 16강 진출에 실패한 바 있죠!

이번 패배로 불투명해진 16강 진출! 독일은 이 위기를 돌파할 수 있을까요?

③ '완벽한 손님' 일본 응원단

이번엔 일본 응원단의 모습입니다. 일본 응원단이 파란 봉투를 들고

경기장을 청소하고 있는데요! 이 모습을 본 외신들은 "그들은 정말 완벽한 손님이다"라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승리를 거둔 선수들은 물론 관중예절도 승리를 거뒀네요!

④ 크로아티아 '마스크맨'

카타르에서 시선을 끈 또 한 사람, 크로아티아의 수비수 그바르디올 한국 대표 선수! 우리 대표팀의 에이스인 손흥민 선수보다 하루 먼저 '검은색 보호대' 착용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첫 경기를 12일 앞두고 당한 '코뼈 골절'로 출전 불발 위기에 놓였었지만 보호대를 착용하고 그라운드를 지켰는데요.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에 월드컵의 열기도 더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죠?

⑤ 한국, 승리 위한 담금질

마지막 월드컷! 우리의 슈퍼소니, 손흥민 선수가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최근 공식 훈련에서 헤더 연습까지 하는 등 점점 회복되는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안도감과 기대감을 동시에 안겨주고 있는데요. 우리 대한민국 선수들! 부상없이 경기를 잘 치루길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월드컷' 이었습니다.

#월드컷 #일본_역전승 #카잔의악몽 #일본_응원단 #마스크맨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