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세븐일레븐, 스타트업과 편의점 플랫폼 혁신 추진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세븐일레븐, 스타트업과 편의점 플랫폼 혁신 추진 外
  • 송고시간 2022-11-24 17:36:58
[비즈&] 세븐일레븐, 스타트업과 편의점 플랫폼 혁신 추진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세븐일레븐, 스타트업과 편의점 플랫폼 혁신 추진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유통 플랫폼 혁신을 위해 스타트업과 손 잡았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전국 연구개발특구 내 혁신 기술기업을 대상으로 '편의점 유통플랫폼 혁신을 위한 오픈스테이지'를 진행했으며, 최종 선정된 2개 혁신 기업과 신규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한화큐셀, EU 차세대 태양광 셀 연구개발 프로젝트 참여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유럽연합(EU)이 1,500만 유로를 지원하는 차세대 태양광 셀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실리콘 셀의 한계 효율보다 1.5배 높은 효율을 갖는 '페로브스카이트-실리콘 탠덤 셀'을 시험 생산하고 양산하기 위한 것으로, 시험생산 라인은 독일 한화큐셀 글로벌 R&D센터에 구축될 예정입니다.

▶ 현대차, 포니 디자이너와 손잡고 48년만에 쿠페 콘셉트 복원

국내 최초 고유 자동차 모델인 포니가 쿠페 콘셉트로 48년 만에 부활합니다.

현대차는 포니를 디자인했던 이탈리아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와 손잡고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공개된 포니 쿠페 콘셉트를 원형 그대로 복원할 계획으로, 내년 봄 공개될 예정입니다.

▶ 모두투어, 마일리지·여행 상품권 유효기간 연장

모두투어가 코로나로 여행이 어려웠던 상황을 고려해 올해 하반기 소멸 예정인 자사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기간을 최대 12개월 추가 연장합니다.

올해 12월 31일 만료 예정인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을 12개월, 여행상품권은 6개월 늘리고, 내년 상반기 중 만료 예정인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 유효기간도 모두 내년 말까지 연장할 계획입니다.

▶ 종근당고촌재단, 베트남·인도네시아 장학생에 장학금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이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현지 장학생과 국내 유학생 등 42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재단은 인도네시아 반둥공대와 국립대, 베트남 하노이약대와 호찌민 의약학대 재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한 장학생을 선발해 졸업 때까지 등록금을 전액 지원할 방침입니다.

#세븐일레븐 #한화큐셀 #현대차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