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하재근 문화평론가>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새로운 노래를 발표했습니다.
임영웅도 다음 달 공개되는 새로운 노래의 뮤직비디오 첫 번째 티저를 공개했는데요.
톱 가수들의 따끈따끈한 소식 짚어봅니다.
하재근 문화평론가 어서오세요.
<질문 1> 방탄소년단 정국이 신곡 발표 첫날부터 전 세계 음악시장을 휩쓸었습니다. 어제 두 번째 솔로 싱글 '3D'를 발표했는데, 미국, 영국 등 100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습니다. 이번 정국의 새 싱글, 어떤 노래고 평가가 어떻습니까?
<질문 2> 지난 7월에 발표한 '세븐'에 이어서 이번 곡도 이미 성공은 떼놓은 당상으로 보입니다. 솔로 앨범을 낸 뷔도 지민도 전 세계에 통했다고 할 만큼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는데요. BTS 멤버들의 솔로 앨범 성공 비결이 무엇일까요?
<질문 3> 진과 제이홉에 이어 지난주부터는 슈가도 복무를 시작했습니다. BTS 모든 멤버들의 병역 의무가 끝나는 2025년부터 그룹 활동이 재개될 건데 이를 위해 두 번째 재계약을 확정했다고요. 2년 후 BTS 완전체를 기대해도 되겠습니까?
<질문 4> 방탄소년단만큼 커다란 인기를 자랑하는 가수, 임영웅의 소식도 짚어보겠습니다. 다음 달 9일이죠, 4개월 만에 새로운 노래를 공개합니다. 뮤직비디오 티저는 이미 공개했는데요. 어떤 노래일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요?
<질문 5> 임영웅은 다음 달 전국투어 콘서트도 엽니다. 오픈과 동시에 전 석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예매 전쟁이 벌어진다고 하는데요. 예매 업체에서 별개의 번호를 개설해 전용 상담 전화까지 마련했다고 하는데, 인기가 대단하다는 방증이겠죠?
<질문 6> 그런데 암표상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티켓 정가의 2배 이상 웃돈을 요구하거나 입금을 받고는 잠적하는 사기 피해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팬심을 악용하는 범죄에 소속사가 단호한 대응에 나섰죠?
<질문 7> 최근 휴식기에는 축구선수 손흥민과의 경기, 예능에서의 종횡무진 등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노래 실력뿐 아니라 인성으로도 중장년층 팬심을 자극하고 있다는데요. 어떻습니까?
<질문 8> 스타의 팬덤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하나의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인기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공연이 열리면 지역 경제가 살아난다고 해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 스위프트 노믹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인데요. 이들의 실력 이상의 무엇이, 이런 '팬덤 이코노미'를 만드는 걸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