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시각헤드라인] 3월 27일 뉴스센터13

사회

연합뉴스TV [이시각헤드라인] 3월 27일 뉴스센터13
  • 송고시간 2024-03-27 12:59:36
[이시각헤드라인] 3월 27일 뉴스센터13

■ 내일 총선 공식선거운동 개막…"공정·정책선거"

4·10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이 내일 막을 올립니다.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대국민담화를 통해 공정 선거와 정책 선거를 당부하고, 금품수수와 허위사실 공표 등 중대선거범죄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여 "국회 세종시로" 민주 "민생 되살릴 것"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를 세종시로 완전히 이전하고, 여의도 등 서울의 개발 제한을 풀겠다는 총선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충북 충주를 찾아 "파탄난 민생을 다시 살리고 파괴된 민주주의를 다시 세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대통령실 "의대 증원 2천명 이미 배정 완료"

대통령실은 의대 정원 2,000명 확대 방침과 관련해 "이미 내년도 의대 정원의 대학별 배정이 완료됐다"며, 증원 규모 조정 가능성에 선을 그었습니다. 또 의료계를 향해 전제 조건 없이 대화에 나서주기를 간곡히 부탁했습니다.

■ 올해 첫 달도 출생아 2만1천명 '역대 최저'

올해 첫 달 태어난 아기가 2만1천명대에 그쳐 역대 최저치를 갈아치웠습니다. 통상 1월은 아기가 가장 많이 태어나는 달이지만, 감소 속도가 가팔라지면서 출생아 수가 2만명대 초반까지 떨어졌습니다.

■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으로…임차인 보호 강화

앞으로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으로 관리해 임차인 보호가 강화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임대형 기숙사와 오피스텔이 주택임대관리업으로 등록되도록 올 하반기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을 개정합니다.

#공식선거운동 #한동훈 #의대증원 #출생아 #오피스텔 #주택임대관리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