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대통령, 9일 기자회견…"국민이 궁금할 내용 준비"

정치

연합뉴스TV 윤대통령, 9일 기자회견…"국민이 궁금할 내용 준비"
  • 송고시간 2024-05-07 06:01:23
윤대통령, 9일 기자회견…"국민이 궁금할 내용 준비"

[앵커]

용산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오는 9일에 열겠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민감한 현안이 산적한 상황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참모들에게 "국민들이 정말 궁금해할 질문에 대해 준비하자"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한대 기자입니다.

[기자]

대통령실은 오는 9일 오전 10시,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본격적인 회견에 앞서 집무실에서 영상을 통해 국민을 만나기로 했습니다.

<김수경/대통령실 대변인> "먼저 집무실에서 국민 여러분께 영상을 통해 지난 2년 정부의 국정 운영 기조와 정책 추진 상황을 설명드리고, 앞으로 3년의 국정 운영 계획을 말씀드릴 것입니다."

이후 윤 대통령은 곧바로 대통령실 브리핑룸으로 이동해 취임 100일 이후 약 1년 9개월만에 기자회견 자리에 섭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오전 10시에 집무실에서 윤 대통령이 대국민 발언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이후 회견에서는 기자들과 1시간 남짓 질의응답을 나눌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주제 제한 없이 자유롭게 질문을 받을 것"이라며 "가능한 많은 영역에 대한 대통령의 생각을 듣고 싶은 게 국민의 마음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관계자는 "국민이 알고 싶어하는 부분, 오해하는 부분을 대통령이 소상히 설명하고자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윤 대통령 앞엔 야권이 단독 처리한 '채상병 특검법', 공약 파기 논란을 빚고 있는 민정수석실 부활 같은 각종 현안이 산적한 상황.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모든 주제에 대해 기자들이 질문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참모들에게 "국민들이 정말 궁금해할 질문들 위주로 준비하자는 말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윤 대통령이 직접 소통 부재라는 지적을 불식시키고, 국정 동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TV 조한대입니다.

onepunch@yna.co.kr

[영상취재기자 이일환 윤제환 정창훈]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기자회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