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 악화에 여야 "추경편성", "中 입국금지"

정치

연합뉴스TV 코로나 악화에 여야 "추경편성", "中 입국금지"
  • 송고시간 2020-02-21 22:35:28
코로나 악화에 여야 "추경편성", "中 입국금지"

[앵커]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국민의 불안이 갈수록 커지자 정치권도 저마다 대책을 내놓으며 분주한 모습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논의에 나섰고, 미래통합당은 중국인 입국 전면금지 등 강력한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최지숙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 사태가 갈수록 악화하자 민주당은 민생 보호와 경기 위축에 대응하기 위한 재정 투입이 필요하다며 추경 편성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이해찬 / 민주당 대표> "김부겸, 김영춘, 김두관 위원장들은 코로나19 민생대책 긴급 추경 편성을 촉구했는데 당정은 민생 보호와 경제활력을 위한 대책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이낙연 전 총리도 "세금은 이럴 때 써야 한다"고 거든 가운데, 민주당과 정부는 조만간 고위 당정협의회를 열어 구체적인 편성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원내대책회의를 '코로나19 긴급회의'로 변경하고, 위기경보 단계 상향 등 강력한 조치를 요구했습니다.

<심재철 / 통합당 원내대표>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즉각 상향해야 합니다. 또 우리 당이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중국 방문자의 전면 입국금지 조치 조속히 실행해야 합니다.

이른바 '청와대 짜파구리 오찬'을 놓고, 당일 첫 코로나 사망자가 발생한 점 등을 들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습니다.

다만 이번 사태 대응에는 협조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초당적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한편 코로나 확산세에, 총선 최대 격전지인 종로의 선거 운동도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이낙연 전 총리는 지난 6일 방문했던 종로구 복지관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유세를 잠시 멈추고 코로나 검사를 받았는데 음성으로 확인됐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낙원동 이발관 골목과 낙원상가 일대에서 선거 유세를 이어갔지만, 악수나 주먹 맞대기 대신 허리를 90도로 숙이며 인사를 대신했습니다.

연합뉴스TV 최지숙입니다. (js173@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