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스타항공 사태 책임' 이상직…민주당 자진 탈당

정치

연합뉴스TV '이스타항공 사태 책임' 이상직…민주당 자진 탈당
  • 송고시간 2020-09-24 19:12:34
'이스타항공 사태 책임' 이상직…민주당 자진 탈당

[앵커]

이스타항공의 창업주로 이스타항공 매각 실패와 대량 해고 사태 책임론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이 논란 이후 처음으로 카메라 앞에 섰습니다.

장고 끝에 내린 결정은 민주당 탈당이었습니다.

서형석 기자입니다.

[기자]

이상직 의원은 이스타항공 대량 해고 사태에 책임이 있다며 배임과 횡령 의혹 등으로 노동조합과 국민의힘으로부터 고발당한 상태입니다.

이 외에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으며, 최근엔 이 의원의 선거캠프에서 일했던 측근 2명이 구속되기도 했습니다.

'민주당판 공수처'라는 윤리감찰단 1호 조사 대상으로 이름을 올리는 등 논란이 커지자, 결국 이 의원은 탈당 결정을 내렸습니다.

기자회견을 자청한 이 의원은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머리를 숙이고는, 이스타항공을 되살려놓고 다시 돌아오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이상직 / 더불어민주당 의원> "동료 의원님들과 당원 동지들에게도 제가 무거운 짐이 된 것 같아 참담하고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선당후사의 자세로 더 이상 당에 폐를 끼치지 않겠습니다. 잠시 당을 떠나 있겠습니다."

다만 탈당 여부를 지도부와 논의했는지, 앞으로 어떤 계획인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 "(해고된 노동자는 앞으로 어떻게 되는 거예요?) …."

탈당 발표 직후 민주당은 "국민과 당원들께 송구스럽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당 기강을 분명히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의원의 탈당으로 민주당 차원의 조사는 중단됐습니다.

이 의원은 전북 전주시을이 지역구로, 탈당을 해도 무소속으로 의원직을 유지합니다.

연합뉴스TV 서형석입니다. (codealpha@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