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건큐브] 성시경 "교사 지망생 악플러 선처없다…선생님 하면 안돼"

사회

연합뉴스TV [사건큐브] 성시경 "교사 지망생 악플러 선처없다…선생님 하면 안돼"
  • 송고시간 2021-08-05 15:24:08
[사건큐브] 성시경 "교사 지망생 악플러 선처없다…선생님 하면 안돼"

<출연 : 김성수 변호사·오창석 시사평론가>

큐브 속 사건입니다. 큐브 함께 보시죠.

이번 큐브는 'WHO'(누구?)입니다.

지난 1월 가수 성시경 씨가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악플러들을 상대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작했는데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악플러 고소 현황을 전하며 강경한 입장을 밝혀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성수 변호사, 오창석 시사평론가와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 3일 가수 성시경 씨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앞서 진행한 악플러 고소와 관련하여 말문을 열었습니다. 선처는 없다는 점을 강조한 성시경 씨가 앞서 고소를 결심한 배경이 뭔가요?

<질문 2> 교육 쪽에서 시험을 보려는 분들이 계속 반성문을 보내고 있지만, 오히려 교육계에 종사하면 안 된다며 단호한 입장입니다. 악플은 대부분 벌금형을 처벌받는다고 하던데, 임용 고시 등 교사 자격시험에 크게 영향을 미치나요?

<질문 3> 성시경 씨는 악플 다는 사람이 몇 명 있는데 꼭 잡고 싶은 분이 있다면서 인스타그램과 구글이라 안심하고 있는 거 같은데 갑자기 여기서 숨지 말고 아이디를 바꿔도 되니까 활동해달라고 밝혔습니다. 깜짝 놀랄 결과가 나올 거라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실제 악성 게시물이나 댓글 작성 시 어떤 방법으로 잡아내는 겁니까?

<질문 4> 지난 1월 악플러 등을 상대로 진행한 고소 결과 일부 피의자들은 허위 사실 유포와 모욕적인 비방 등으로 벌금형을 선고받기도 했었는데요. 악플러들의 처벌 수위는 어느 정도인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