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추석 코앞…고속도로 휴게소 '방역 초비상'

사회

연합뉴스TV 추석 코앞…고속도로 휴게소 '방역 초비상'
  • 송고시간 2020-09-25 12:38:52
추석 코앞…고속도로 휴게소 '방역 초비상'

<전화연결 : 윤덕진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 차장>

추석 연휴를 계기로 코로나19가 재확산하는 건 아닌지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방역을 위한 특별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이 시간,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 윤덕진 차장 전화로 연결해서 자세한 얘기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한국도로공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수립했는데, 구체적인 내용과 적용 시기도 함께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이번 추석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만큼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도로공사 측에서는 이번 연휴 기간 동안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을 어느 정도로 예상하고 계십니까?

<질문 3>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고속도로 휴게소를 오갈 것으로 예상되다 보니 출입관리가 과연 잘 될 수 있을까 우려스러운 부분도 있는데요, 출입관리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되나요?

<질문 4> 휴게소 이용객이 많다면 자연히 휴게소 화장실 등까지 붐빌 수밖에 없을 텐데 이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하고 계십니까?

<질문 5> 또 한편 휴게소 입점 업주들 입장에서는 추석 연휴 휴게소 매출 감소에 따른 피해도 호소하고 계실 것 같은데 보상 방안에 대한 계획도 있으십니까?

<질문 6> 마지막으로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할 예정이 있는 많은 분들에게 당부의 말씀 해 주신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